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비에도 감정이 중요하다? 2025년 트렌드 ‘아보하’ 들어봤어?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5년에 새롭게 자리 잡고 있는 소비트렌드에 대해 알아봤어요.

1. 2025년의 소비트렌드?

👉 매년 달라지는 소비 성향

매년 해가 바뀌면서 소비 방식도 변하고 있어요. 2025년에는 제품만 구매하는 것을 넘어

자신의 가치와 감정을 담는 소비가 트렌드로 떠올랐습니다.

과거에는 브랜드의 이름이나 가격만 선택하는 소비보다는 나답게, 의미 있게 소비하는 것으로 되었어요

 

👉 MZ세대가 바꾸는 시장

MZ세대는 개성과 감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있습니다.

이들의 영향으로 기업들도 단순한 판매보다는 스토리, 가치, 감성에 집중해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2025년의 뜨는 소비 트렌드 키워드

- 옴니보어

- 아보하

 

2. 옴니보어(Omnibore) - 자유로운 소비자

👉 옴니보어(Omnibore)란?

Omni(모든) + bore(먹는 사람, 소비자)의 합성어입니다.

취향의 경계 없이 다 향한 제품, 콘텐츠, 문화를 자유롭게 소비하는 소비자를 의미해요

예를 들어 "난 비건도 좋아하지만 고기 맛 대체육도 먹고, 명품도 사지만 중고앱도 자주 써!"

이러한 유연한 유동적인 소비방식이 바로 옴니보어의 특징입니다.

 

👉 옴니보어소비자가 늘어난 이유?

한 가지의 기준에 갇히지 않고 자유로운 기준과 자신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소비성향이 높아졌습니다.

 

👉 옴니보어의 또 다른 예시

- 친환경 패션도 입고 명품백도 구입

- 집에서는 유기농, 밖에서는 간펵식!

 

🌟 옴니보어, 내 취향을 남이 규정하지 않는다. 자유로운 경험을 좋아하는 소비자입니다.

 

3. 아보하(ABOHA), 아보하 - 감정의 소비자

👉 아보하(ABOHA), 아보하란?

아보하는 두 가지의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아보하(ABOHA)

All Based On Heart And의 줄임말로 감정과 스토리에 반응하는 소비자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공감 가는 브랜드, 감동적인 후기를 보고 구매"

감정을 읽는 소비방식입니다

 

- 아보하(아주 보통의 하루)

아주 보통의 하루의 줄임말로 주로 SNS에서의 줄임말로 일상기록하는 소비자를 의미합니다.

소소하고 평범한 일상을 기록하거나 공유하는 줄임말입니다

 

👉 아보하의 또 다른 예시

- 친구가 직접 만든 수공예 굿즈라서 샀어

- 리뷰 읽고 감동받아서 응원하는 마음으로 주문했어

- 오늘도 아주 무난하고 평범하게 지나갔어 #아보하

 

🌟 아보하, 공감과 나의 감성을 울리는 것을 지나 치치 못하는 소비자입니다.